수협소개

바다와 같은 넓은 마음으로, 경인북부수협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인북부수협 조합장 이만식 입니다.

우리 수협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고객님께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전통과 역사의 고장 강화를 기반으로 어민의 권익보호와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 앞장서온 우리 경인북부수협은 1931년 5월 강화 서도면 어업조합으로 발족하여 인천광역시의 1郡1洞, 경기도 8市3郡, 서울특별시의 8개區를 업무구역으로 하여 12개소의 상호금융 영업점 및 수산물유통센터, 수산물유통2센터, 판매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및 인천, 김포, 강화지역의 상호금융 영업점은 선진 금융시스템 구축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금융기반을 구축하여 어업인을 위한 생산자금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수산물유통센터 및 수산물유통2센터에서는 양질의 수산물을 가공 소포장하여 학교, 군부대, 기업을 통해 일반소비자에게 직접 공급함으로써 국민 건강을 생각하는 사업을 함과 동시에 각종 수산물을 신선하고 저렴하게 직접 연결하여 유통비용 절감을 어업인 소득증대 및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강화에 위치한 판매사업소에서는 우리 조합의 주 생산품인 새우젓의 위판량 증대와 새우젓 생산지원 강화 등 위판사업 확대에 주력하는 동시에, 어업인의 조업활동 및 경제생활에 편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어업용선수품을 구매하여 어업인에게 적기에 공급하고, 면세유류를 관내의 내륙 지역 이외에 도서벽지에도 적기에 공급함으로써 어업생산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현재 금융시장의 자율화와 수산물 시장의 전면적인 수입개방으로 인하여 변화의 파고를 직접적으로 체감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우리 경인북부수협은 다가오는 무한 경쟁시대에 대비하여 능동적인 변화의 준비를 다져왔기에 어떠한 변화에도 자신감있게 대응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항상 고객과 어업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최고의 가치를 주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대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며, 미래를 위한 끝없는 성장을 추구하는 경인북부수협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경인북부수협 조합장 이만식